스카이박스(SkyBox)는 씬을 감싸는 커다란 육면체(Up, Down, Forward, Back, Left, Right)에
미리 준비된 이미지를 붙여서 하늘을 표현하는 방법이다.
좋은 이미지일수록 이질감없이 자연스럽게 하늘을 표현할 수 있다.
Unity3D에선 기본적으로 스카이박스 패키지르 제공합니다.
Assets -> Import Package -> SkyBoxes로 기본 패키지를 프로젝트 뷰에 추가해줍시다.
추가하시면 프로젝트 뷰의 Standard Assets에 Skyboxes라 하여 9가지의 스카이박스가 추가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초록 네모 안에 있는 9가지의 스카이박스 중 아무거나 클릭해보시면,
인스펙터 뷰에 이 스카이박스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맘에 드는 스카이박스를 찾으셨다면, 이제는 실제로 적용해봅시다.
Edit -> Render Settings를 누르시면 인스펙터 뷰에 RenderSettings가 보입니다.
여기서 Skybox Material을 마음에 드는 스카이박스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주의할 사항
씬 뷰에서 스카이박스가 적용된 모습을 보기 위해선 아래와 같이
게임 오버레이 버튼이 눌러져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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