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Unity3D
Unity3D 계층 뷰
Zap.zip
2013. 1. 10. 15:14
계층 뷰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계층 뷰는 게임의 씬을 구성하는 오브젝트의 목록을 관리합니다.
오브젝트를 생성하게 되면 계층 뷰에 자동으로 등록되며,
계층 뷰에 등록된 오브젝트를 더블 클릭( 또는 F 키)를 할 시에는
씬 뷰에서 오브젝트가 어디에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계층 뷰에서는 오브젝트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삭제, 복사,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계층 뷰의 또 다른 기능으로 상속관계가 있습니다.
상속관계라 하면, 부모와 자식이 존재하여 부모가 변경될 때 자식도 변경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상속관계는 자식으로 지정할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부모로 지정할 오브젝트로 옮겨주면 됩니다.
상속관계로 묶인 부모와 자식은,
부모가 움직이거나 회전하거나 크기가 달라질 때, 자식도 따라서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층 뷰의 상단을 보시면, 계층 뷰의 컨트롤 바가 있습니다.
Create와 검색기능 입니다.
Create는 Unity3D 상단의 메뉴바의 GameObject -> Create Other 과 같은 기능이며,
검색기능은 검색할 키워드를 포함한 오브젝트만 진하게 표시하고 나머지는 흐릿하게 표시합니다.
다음은 스내핑을 하겠습니다.
나머지 뷰는 생략하겠습니다..